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5850

 

2016년 1월 첫째주 걸그룹 브랜드지수가 발표되었다.  첫째주 걸그룹 브랜드 지수 1위는 레드벨벳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2015년 12월 4일부터 2016년 1월 5까지 측정하여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걸그룹의 브랜드 키워드 분석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나온 데이터에 가중치를 부여하였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의 합으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측정하게 된다.  참여지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량을 나타내고, 소통지수는 브랜드 전파량을 나타낸다.  

1위를 차지한 레드벨벳은 교복 브랜드 엘리트기  초중고생 388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15일부터 2주간 공식 SNS채널을 통해 '2016년 새해 소망으로 같은 반이 되고 싶은 아이돌 그룹'에 대한 설문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레드벨벳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데뷔곡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이어 '덤덤'을 연달아 히트중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