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완다는 중국의 주요 도시에 복합 쇼핑 공간인 완다플라자를 100개 넘게 건설한 세계 최대 부동산 기업이자 호텔, 백화점, 영화, 리조트, 테마파크 등 디즈니를 위협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책은 중국의 자산, 매출 1위(국영기업 제외)인 완다그룹과 창업자 왕젠린의 성공 스토리를 국내에 최초로 소개한다.
중국의 핵심도시(1선도시)가 아닌 동북방의 다롄, 다롄에서도 작은 부동산 기업이었던 완다는 어떻게 중국 최고 기업이 될 수 있었을까? 왕젠린은 그 성공 비결을 ‘1등밖에 없는 시장의 창출’로 꼽는다. 완다는 경제 개방 이후 짧은 시간에 압축 성장 중인 중국 경제의 급격한 변화에 발맞춰 주택에서 복합 소비 공간으로, 다시 문화 산업으로 매번 경쟁자가 따라올 수 없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왔다. 책은 진정한 혁신은 아이디어나 기술력이 아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을 통해 이뤄진다고 강조한다.
'기타 ETC > get rich 부자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벼락부자 중국? 타고난 DNA가 일군 '준비된 富' (0) | 2015.12.24 |
---|---|
[라이프]나는 가난하다, 고로 정리한다...부자가 되는 정리 노하우7 (0) | 2015.12.24 |
부자들의 재산 유지 비결은 ‘교육’ (0) | 2015.12.24 |
< 성공아카데미 > 부자의 사고, 빈자의 사고 (0) | 2015.12.24 |
김봉수 KAIST 교수의 투자 조언, "보유 주식·부동산 많은 소형 자산株 골라라" (0) | 2015.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