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수의 전문가들이 아이들을 위한 천연 영양제로 추천하는 음식은 바로 ‘홍삼’이다. 홍삼은 면역력 강화는 물론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일 뿐 아니라 홍삼은 시판되는 다른 건강기능 식품과 달리 부작용이 없어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기 때문이다.

김영숙 한국인삼연초연구원 박사 연구진 역시 실험을 통해 홍삼이 면역력을 강화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연구팀은 실험용 쥐에게 홍삼 추출물을 투입한 후 대식세포에서 분비되는 "TNF-α"의 분비량 변화를 살펴봤다. TNF-α는 암세포, 바이러스 등의 병원체의 체내 증식을 억제하는 물질로, 분비량이 많을수록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그 결과, 아무것도 투입하지 않은 대조군에서는 TNF-α가 42 pg/106 분비됐고, 홍삼 추출물을 투입한 그룹에서는 대조군의 776배 증가치인 32626 pg/106 분비됐다. 또한 한국인삼초연구원에서는 홍삼과 피로회복의 상관관계를 알아보는 실험을 진행했다. 

연구팀은 축구선수 23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홍삼 엑기스 500㎎을 하루 3회씩 12주간 섭취하게 했다. 그 결과, 홍삼을 섭취한 그룹의 근육통과 현기증, 피로도가 대조군에 비해 59%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피로도의 지표인 혈액 중 젖산 농도도 38% 이상 낮아 홍삼이 항 피로와 항 스트레스에 큰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이처럼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은 홍삼은 그 인기와 더불어 홍삼 절편, 홍삼 액기스, 홍삼정, 홍삼 농축액, 홍삼 분말, 홍삼 진액, 홍삼 양갱, 홍삼 스틱, 홍삼 캔디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아이들을 위한 홍삼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식품 첨가물’의 함유 여부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홍삼 제품에는 대부분 홍삼 특유의 쓴맛을 없애고 단맛을 내기 위해 시클로덱스트린, 아가베 시럽과 같은 첨가물이 들어간다. 그러나 시클로덱스트린은 탈취제의 원료로 쓰이는 성분이며, 아가베 시럽은 과당의 유해성으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인공감미료이기 때문에 우리 아이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최근에는 비타민이 함유된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는데, 이때 첨가되는 비타민은 대부분 공장에서 각종 화학공정을 거쳐 만들어진 합성 비타민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합성 비타민은 아무런 효과가 없거나 오히려 부작용의 가능성이 크다는 주장에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어 되도록이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따라서 어린이 홍삼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인체에 유해한 식품 첨가물의 함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첨가물을 일절 함유하지 않는 업체는 참다한 홍삼을 비롯해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이들의 균형 잡힌 영양 관리는 성장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아이들의 건강관리와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좋은 음식을 먹이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 강화, 체력 증진은 물론 부작용의 위험이 없는 홍삼으로 아이들의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시작해보자. XML:N

+ Recent posts